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캠페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14 20:24본문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캠페인 진행
![(1114)[진접읍 복지지원과]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캠페인 진행(사진).jpg](http://www.goodtimes.kr/data/editor/2511/20251114202434_orvisxlz.jpg)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3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균)가 장현리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동절기에 대비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주위의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협의체 위원들은 내각리 일대 아파트와 상가를 중심으로 △안내문 배포 △주민 대상 캠페인 △홍보 물품 제공 등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이웃에 대한 관심과 제보를 당부했다.
이재균 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가장 먼저 살피고 손 내미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접읍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지역주민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 대여·수거 사업 △매월 ‘돌봄데이’봉사 활동 △‘굿-케어 프로젝트’ 등 적극 맞춤 복지서비스를 추진해 오고 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남양주시가족센터, 2년 연속 아이돌봄서비스 A등급 선정 25.11.14
- 다음글하남시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제2회 연합사례발표회 「우리들의 안녕한 이야기」 성황리에 개최 25.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