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향한 응원 한가득…남양주시, 검정고시 현장서 청소년 격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14 12:31본문
꿈 향한 응원 한가득…남양주시, 검정고시 현장서 청소년 격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2일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열린 2025년 제2회 검정고시 현장을 찾아,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응원은 학업을 중단했던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우고,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관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167명이 의정부 지역 5개고사장에서 시험에 응시했으며, 시는 현장을 찾아 응시생과 학부모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는 이번 검정고시를 계기로 지원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기회를 놓치지 않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검정고시에 도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청소년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학습지원 △자립 및 직업 체험 △문화예술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관련 문의는 시청 청년정책과 청소년지원팀(☎031-590-3951~3953)으로 하면 된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민·관 기관들과 THE돌봄 업무협약 체결… 돌봄체계 구축 완료 25.08.14
- 다음글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경기북부 농어촌청소년 육성 거점기관 지정 25.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