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달장애인 디지털 범죄 예방·미디어 활용 능력 UP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22 17:36본문
- 발달장애인 디지털 범죄 예방·미디어 활용 능력 UP -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운영
[굿타임즈24/남양주] 박하용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의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이 진행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권익 옹호 사업의 하나로, 발달장애인의디지털 인권 보호를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디지털 세상 이해하기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 △가짜뉴스 및 허위 정보 판별법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돼 발달장애인이 일상 속 디지털 환경의 위험 요소를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김소영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장은 “미디어가 일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면서부적절한 콘텐츠나 허위 정보에 노출될 위험도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분들이 디지털 환경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를 보호하는 힘을 기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장애인의 권익 보호와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남양주시가 지역사회 장애인의 복지 증진 및 자립 지원을위해 민간 위탁한 기관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며 장애인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