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소방서, 지역안전 민·관이 함께 지킨다... 하남소방서-해병전우회 맞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15 13:23본문
하남소방서, 지역안전 민·관이 함께 지킨다... 하남소방서-해병전우회 맞손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소방서(서장 조천묵)와 하남시 해병전우회(회장 김기권)는 15일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의 일환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재난 예방과 긴급 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공식화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식은 하남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재난 및 응급상황 시 협력지원체계 구축 ▲화재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공동 추진 ▲지역봉사 및 대민지원 활동 협력 ▲기타 지역사회 안전증진을 위한 활동 등이다.
김기권 전우회 회장은 “소방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며 지속적인 협력의지를 밝혔다.
조천묵 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더욱 탄탄히 다질 수 있게 됐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협력체계가 시민의 안전체감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양 기관은 수난사고 현장 등 재난 현장에서의 공동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훈련과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협약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