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언·성희롱 악성 민원 ‘끊는다’…남양주시, 전화 종료 시스템 도입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사회

폭언·성희롱 악성 민원 ‘끊는다’…남양주시, 전화 종료 시스템 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16 19:31

본문

폭언·성희롱 악성 민원 끊는다남양주시, 전화 종료 시스템 도입

- 신속한 민원 처리로 시민 시간 보호 -

(0716)[민원담당관]폭언·성희롱 악성 민원 ‘끊는다’…남양주시, 전화 종료 시스템 도입(사진).jpg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최근 악성 민원에 따른 피해가 늘고 있는 가운데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전화 민원 종료 ARS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민원인의 정당한 사유 없는 장시간 통화 욕설·협박·희롱 등 악의적인 통화로부터 직원을 보호함과 동시에 더 많은 시민에게신속하고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화 상담 중 폭언 등이 발생할 경우, 담당 공무원이 직접 대응하지 않고 특정 버튼을 눌러 입력된 안내 멘트를 송출한 뒤 통화를 종료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악성 민원으로 불필요한 행정력 소모와 민원 처리 지연을 최소화해, 시민 누구나 공정하고 편안하게 민원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url 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텔레그램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라인 공유

사이트 정보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