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종 하남시의원, ‘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 현장 직접 보고, 듣고, 걷다! > 정치

본문 바로가기
    • 'C
    • 2025.04.28 (월)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최훈종 하남시의원, ‘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 현장 직접 보고, 듣고, 걷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13 19:03

본문

최훈종 하남시의원, ‘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현장 직접 보고, 듣고, 걷다!

12일 배알미동 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구간 2걸으며 주민 의견 청취

일부 구간 배수 문제 개선 요구 및 향후 유지·보수 계획 철저한 관리 주문

최훈종 의원,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의회 최훈종 도시건설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이 지난 12일 배알미동 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현장을 방문해 직접 보고, 듣고, 살피는 의정활동을 선보였다.

사진설명-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인 최훈종 의원이 3월 12일 배알미동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하남시 담당 부서 및 시공사 관계자지역 주민들과 함께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_최훈종 의원실 제공)


사진설명-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인 최훈종 의원이 3월 12일 배알미동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_최훈종 의원실 제공)

최훈종 의원은 국토교통부 주관 ‘2024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환경문화사업 분야 공모에 선정돼 추진 중인 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7억 원(국비 49천만 원, 시비 21천만 원)이 투입돼 미사대로 개설로 인해 상실된 총 2길이의 배알미동 옛길을 복원하는 사업이라며 직접 현장을 찾아 추진상 문제점과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현장 행정에 나섰다라고 밝혔다.

9대 후반기 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최훈종 의원은 이날 하남시 담당 부서로부터 사업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을 보고받은 후 시공사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누리길 조성 2구간을 직접 걸으며 현장 상태를 살피고 개선사항 등을 꼼꼼하게 체크했다.

무엇보다 최훈종 의원은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의 경우 시민들이 한강을 조망하며 숲길을 편하게 걸을 수 있도록 노선과 시설을 조성하는 것이 핵심인 만큼, 누리길 조성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반영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누리길 조성사업 구간을 같이 걸은 하남시민 심윤석 씨는 도미나루 누리길을 역사 콘텐츠로 발전시켜 하남시 관광 활성화로 이어져야 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달 19일 재착공을 앞두고 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 현장을 찾은 최훈종 의원은 배수가 원활하지 않아 땅이 질척거리는 일부 구간을 지적하며, 배수 기능 개선을 주문했다.

또한, 완공 이후 주 출입구에 에어건 설치 등 유지·보수 계획을 철저히 수립해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최훈종 의원은 "아무리 바빠도 개발제한구역 마을(배알미동)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도미나루 누리길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업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진행 과정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설명-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인 최훈종 의원이 312일 배알미동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현장을 방문해 하남시 담당 부서 및 시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_최훈종 의원실 제공)

 

사진설명-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인 최훈종 의원이 312일 배알미동도미나루 누리길 조성사업현장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_최훈종 의원실 제공)


    남양주
    경기도 광주시청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 남양주시청
    하남시의회
    성남시청

정치



10

11

9

9

8

8

10

7

8

6

15

12
04-28 23:23 (월) 발표

ss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