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임희도 의원, 2025 지방의정대상 장려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9-22 20:50본문
하남시의회 임희도 의원, 2025 지방의정대상 장려상 수상◦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개정 성과 인정
◦ 입법활동 통한 지역경제 선순환 기반 마련, 지방의정 우수사례로 주목
◦ 연속 수상으로 입법 전문성 입증 및 시민 체감형 의정활동 결실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의회 임희도 의원(국민의힘, 나선거구)이 ㈜법률저널이 주최한‘2025 지방의정대상’ 입법활동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지역 건설업체의 권익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하남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과 관련한 입법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사진설명)임희도 의원이 ㈜법률저널이 주최한 ‘2025 지방의정대상’장려상을 수상했다.
임희도 의원은 해당 조례 개정을 통해 ▲지역건설기계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하남시 발주 공사의 공동도급 비율을 49% 이상 권장 ▲지역 건설기계 사용 비율을 45% 이상 권장하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역 건설업체의 실질적 참여 기회를확대하고,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조례 제·개정 과정에서 토론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건설업계 관계자와 소통하고, 보도자료 배포와 언론 보도를 통해시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시민이 체감하는 의정활동’을실현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임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하남시민과 지역 건설업계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질적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밝혔다.
이번 수상을 통해 임희도 의원은 ▲2023년 선진교통문화 의정대상▲제8회 아시아파워브랜드대상 의정공헌부문 대상에 이어 또다시의정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으며, 하남시의회 대표 입법활동 의원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게 됐다.
- 이전글하남시의회 정혜영 의원 발의, “장애인 등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 조례안”본회의 통과 25.09.22
- 다음글하남시의회 임희도 의원, “미사3동의 막힌 혈을 뚫어 주민의 길을 열어달라” 5분 발언 25.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