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미사1동에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총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1-30 16:45본문
이현재 하남시장, 미사1동에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총력”
◦5성급 호텔 유치K-스타월드 등으로 ‘미사 미래 구상’ 제시
◦관광문화교육 등 생활현안 부터 미래 성장동력까지 현장 소통 강화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는 지난 29일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열고, 미사강변도시 주요 현안과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1,2 설명 : 29일 오후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2026 미사1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이현재 하남시장이 미사1동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3 설명 : 29일 오후 미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 ‘2026 미사1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이현재 하남시장이 미사 지역을 중심으로 한 도시 경쟁력 강화 구상을 직접 설명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이현재 시장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미래 발전 방안과 생활 불편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주민들은 미사강변도시의 자족기능 강화를 위한 핵심 사안으로 ▲K-컬처 복합 콤플렉스 조성 ▲5성급 호텔 유치 진행 상황 등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며 구체적인 질의를 이어갔다. 특히 주민들은 K-컬처 복합 콤플렉스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염원하는 청원서와 동의서를 시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현재 시장은 주민들의 질의에 답변하며 “K-컬처 복합 콤플렉스 등 대규모 프로젝트는 관련 행정 절차와 기반 조건 마련을 위해 관계 부처와 협의를 진행 중”이라며,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사업의 안정성 확보와 내실 있는 추진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5성급 호텔 유치와 관련한 질의에 대해서는 “민간 제안 사업자가 파르나스호텔(주)과 위탁 운영 MOU를 체결했으며, 지난해 11월 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는 등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수익 시설을 포함한 사업 구조는 민간 참여 유도와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방안”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생활 밀착형 현안에 대한 건의도 이어졌다. 주민들은
- 이전글이현재 하남시장, 덕풍2동에서 “교육 자치·인프라 확충으로 정주 여건 개선” 26.01.30
- 다음글남양주시, 2026 신년 기자회견 개최…‘인구 100만 대한민국 중심도시’ 도약 가속 26.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