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 우수의정대상 영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04 22:46본문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 우수의정대상 영예
○ 도민과 현장이 함께 받은 상… 더 책임 있는 의정으로 보답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2월 4일(목)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2025 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이 ▲의정활동의 성실성 ▲생활밀착형 정책제안 ▲도민 권익 보호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수여하는 것으로, 윤 의원은 보건·복지·교육 분야에서의 꾸준한 입법·예산 활동과 현장 중심 의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 ▲경기도의료원 재정 구조 개편 ▲사회서비스원·복지재단 개혁 ▲돌봄·간병·정신건강 지원 강화 등을 이끌어 왔다. 특히 최근 추진한 ‘경기도의료원 도민 인식조사’를 통해 공공의료 수요를 객관적으로 제시하고, 행정사무감사에서 새로운 공공의료 재정 모델을 제안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입법 활동이 주목받았다.
또한 윤 의원은 민생예산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 나서 복지 예산 2,240억 원 삭감을 비판하며 “약자부터 예산을 줄이는 정책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윤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은 현장의 종사자와 도민이 함께 받은 상”이라며 “앞으로도 사람을 우선하는 복지정책, 도민의 삶을 바꾸는 의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남 시민과 경기도민의 신뢰에 부응하도록 더욱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